편안하고 만만한 독서모임 헌책방 독서단이
10월 15일 화요일 저녁 7시, 아름다운가게 성미산책방에서 열립니다.
헌책방 독서단은 이전 모임에서 의견을 모아 결정한 책을 읽고 와서 책방에 모여 맛있는 빵을 먹으며 책 이야기를 나누는 독서 모임입니다. 심각하고 진지한 독서 토론이 아니라 가볍게 책수다를 떠는 자리예요.
이번에 읽을 책은 플라톤(네, 그리스 철학자 그 분 맞습니다)의 [향연]입니다.
고전이라 어렵고 딱딱할 거라는 짐작과 달리 '사랑'에 대해 여러 사람이 나누는 대화라 즐겁게 읽을 수 있다고, 이책을 추천하신 분이 그랬어요 :-)
여러 번역본이 출간되어 있어 책 표지 사진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서점이나 도서관에서 살펴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책을 읽으시면 돼요.
헌책방 독서단은 이런 순서로 진행됩니다.
* 19:00~19:30 빵과 과일을 먹으면서 가볍게 인사도 나눕니다. 빵은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고 천연 효모로 발효시키는 '오븐과 주전자'의 빵을 준비합니다 :-)
* 19:30~21:00 오늘의 책에 대한 감상을 편안하게 이야기합니다. 인상적이었던 부분, 궁금했던 점, 함께 보면 좋겠다 싶은 다른 책이나 영화 등등 어떤 것이든 좋아요.
모임 장소인 아름다운가게 성미산책방은 이렇게 오시면 됩니다.
*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망원2동 474-2 SK빌딩 2층
* 전화번호 : 02-392-6004
* 찾아오시는 길 : 지하철 6호선 마포구청역 5번출구로 나온 뒤 100m쯤 걸으세요. LG패션 아울렛 맞은 편 건물 2층입니다(1층에 김밥집이 있어요).
참가비 : 5,000원 + 기증도서 1권
* 참석하신 분들께 빵, 과일, 음료가 제공됩니다(먹을 거리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어요).
* 책 1권을 기증해주세요. 아름다운가게 성미산책방의 모임 규정이랍니다.
책과 사람들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헌책방 독서단에 가벼운 마음으로 오세요!
지난 모임들의 후기는 헌책방 독서단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어요.
https://www.facebook.com/UsedBookReaders
1. 평소에 주로 어떤 책을 읽으세요?
2. 헌책방 독서단 소개 중 가장 눈길이 갔던 부분은 어디인가요? (예: 헌책방. 가벼운 수다. 읽을 책. 맛있는 빵)
아름다운가게는 시민들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받아 재생산하여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하고 그 수익금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단체를 돕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2002년 10월 종로구 안국동에 1호 매장(안국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각 지역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름다운가게 매장은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곳이 아닌 수익배분을 통한 나눔, 지역 주민들의 기증을 통한 물품의 순환을 실천하는 지역공동체의 중심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예약이 가능한가요?
예약은 모임 당일 3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예약 취소 및 환불은 모임 하루 전 (D-1일) 오후 3시까지 가능합니다. 마감시간 이후 결제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 하오니 유의해주세요.
모임이 취소되는 경우는 언제인가요?
모임 예약 인원이 모임 하루 전 (D-1일) 오후 6시까지 집밥지기 포함 최소 3인을 넘지 못할 경우, 모임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이 경우 자동으로 문자와 이메일이 발송되며, 식사권은 100% 환불됩니다.
참가자 연락처가 공유 되나요?
당일 만나는 시간 2시간 전에, 참가자와 집밥지기의 연락처가 문자로 공유됩니다.
신청됐습니다. ㅎㅎ 내일 뵙겠습니다. ㅋ
@Hyunsung Joo 님 집밥 운영진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메일 드렸습니다. 확인후 답장드리겠습니다.
@Hyunsung Joo 님 : 결제와 관련된 부분은 제가 처리할 방법이 없어서 ^^; 집밥 운영진께 문의해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저. 신용카드 결제승인은 떴는데, 신청자 명단에는 없네요. 확인 부탁드립니다. ㅎㅎ
@YoonJeong Eom : 네, 헌책방독서단도 이제 집밥에서 엽니다 ㅎㅎ 시간 될 때 한 번 오세요~ (제가 월요식당은 못 가고 있지만요 ㅠㅠ)
꺄~ 희승님!!! 이제 독서모임 집밥에서 여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