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n_leftbanner
북촌 한옥 툇마루에서 밥 먹고 영화봐요!!
언제: 5월 29일 (수) 오후 7시
어디서: 종로/시청/명동 '이랑'
무엇을: 깔끔한 한식
인원 수: 10명
가격: 15000원
  • * 이 모임은 공개 모임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합니다.
  • * 모임취소는 해당 모임 페이지의 '취소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Yoon-Ho Jin
  • 프로필보기
  • My_facebook
  • “느릿느릿 세상을 바라보는(인)한 나는 한옥과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들과(와) 밥을 먹으며 즐거운 인연을 만들(하)고 싶어요”
북촌 한옥 툇마루에서 밥 먹고 영화봐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옥을 중심으로 빈방을 공유하는 코자자라는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예전부터 영화 보는 것을 많이 좋아했는데, 지금 회사에서 일하다 보니 한옥의 매력에도 흠뻑 빠졌습니다!


그래서, 날 좋은 봄날에 한옥 툇마루에 걸터앉아 한옥과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과 밥을 먹으며 이야기를 나누고 영화도 보면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같이 밥 먹으면서 소소하게 세상 사는 이야기도 나누고, 영화도 보며 즐거운 인연 만들고 싶어요!


장소는 3호선 안국역 북촌한옥마을에 있는 코자자 사랑채 '이랑'이고, 밥은 깔끔한 한식 도시락으로 준비할 예정입니다~


영화는 뭘 볼까 고민하다가, 한옥이 있는 곳이 북촌이라 홍상수 감독 작품 <북촌방향>을 보기로 했습니다.


망설이지 말고 함께 해요! 모두모두 환영합니다 :D


-------


* 저녁 메뉴 : 맛있는 한식 도시락 + 커피 또는 차 +후식 과일 / 15,000원
* 영화 상영 : 홍상수 감독 작품 <북촌방향> (변경 가능)

Ice Breaker [?]어떤 대화로 모임을 시작할까요?

1. 모임에 참가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2. 한옥에 와 본 느낌은 어떠세요?

  • 이랑
    서울시 종로구 원서동 91-103
    T.
    지도보기
  • 이랑은 2011년 새롭게 리노베이션한 북촌에 있는 독채 한옥스테이입니다. 2~3인이 묵을 수 있는 방 2개와 두 칸짜리 대청, 부엌과 화장실/샤워시설이 구비되어 있고 작은 마당이 있습니다. 조용한 동네에 자리잡은 소박한 한옥이기 때문에 혼자, 혹은 두 명이 찾아와 조용한 하루를 보내기에 적합하며, 이랑의 전 객실을 활용하여 소규모 가족모임이나 행사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는 힐링을 원하신다면 이랑에서의 한옥스테이를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 특별한 먹거리

모임에 참석한 GUEST 리스트

Profile

  • Viviana Kim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저는 이런 사이트도 오늘 첨 알았어요. 잉잉이 ㅠㅠㅠ
    저도 북촌 한옥 툇마루에서 밥먹고 영화보는 거 하고 싶어요.
    또 한번 앵콜 해주세요 부탁해요 ㅠㅠㅠ 오오 플리이이이즈~~~~ ^_^

  • 2026/06/03 13:52:11

  • Suhyuk Kang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아니! 이런 모임이 있었다니!! ^-^ 앞으로 종종 모임을 열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번엔 동네 근처에 계신 분들도 모두 뵙고싶어요!

  • 2026/06/03 12:32:24

Profile

  • 박지우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한번더.. 부탁해요`~~

  • 2026/05/30 11:12:27

Profile

  • Seo Yoon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가고 싶어요!! 꼭 앵콜~!

  • 2026/05/28 02:16:43

Profile

  • 이재호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바로 집 옆인데... 꼭 가고 싶습니다~

  • 2026/05/22 14:58:58

  • aM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기대~

  • 2026/05/22 08:35:59

  • 최은선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2차 고고 요 ~!!

  • 2026/05/20 12:48:13

Profile

  • 김가나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또 열어주세요~♥

  • 2026/05/16 17:04:30

Profile

  • Max Yoo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아~ 한옥 너무 좋아합니다 또 진행해 주세요 플리즈~

  • 2026/05/16 14:30:59

Profile

  • 김수진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앵콜 신청합니다. 한식과 영화보기 정말 좋아합니다

  • 2026/05/16 11:57:30

Profile

  • 육도영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앵콜 !!!!!!!!!!!!
    흐허 한 발 늦었네요ㅠㅠ 다음기회를 기다리고있을게용 ㅎㅎㅎ

  • 2026/05/16 11:33:34

Thumb___-small

  • Lynn Park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우오 가고싶었는데 벌써 끝이라니-0-

  • 2026/05/15 19:38:51

Profile

  • Jae Hee Park 님이 앵콜 신청하셨습니다

    앵콜~!! 나 한식 무지 좋아하는데 ㅠㅠ

  • 2026/05/15 14:12:57

Profile

  • 이중건 님이 후기를 남기셨습니다.

    어제 모임에 참석했던 이 중 건입니다.
    첫 집밥 모임 참석이라 조금은 긴장도 되었지만, 집밥지기님의 따뜻한 환대에 곧 분위기에 적응이 되더군요. 평소 호기심있게 보던 한옥체험과 영화...그리고 후레쉬한 공기내음까지..좋은 시간이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평일 저녁이라는 시간 제약 탓에, 영화 끝나자 마자 모두 부리나케 일어나버리게 되는 점이 조금 아쉽더군요..
    다음에는 한옥과 영화 두가지의 욕심보다 한옥에서의 여유로운 담소시간을 갖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다시한번 주최해주신 코자자 여러분께 감사 드립니다.

  • 2026/05/30 16:26:23

Profile

  • 리움

    이번에 부득이하게 취소했는데 담엔 꼭 참여하고싶어요~

  • 2026/05/28 13:03:24

  • Yoon-Ho Jin

    아담한 한옥이라서 많은 분들과 함께 할 수 없는게 너무 아쉬워요 ㅜㅜ
    다음에 또 모임 갖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씁니다*_*

  • 2026/05/27 15:03:14

  • 손희

    저 바로 근처에 살아서 참 가보고싶네욧 ㅠㅠ (럭키부동산 언덕타면 바로에요...)

  • 2026/05/23 01:11:07

Profile

  • NA Y K

    놓쳐서 아쉬워요 ㅠㅠㅠㅠ 앵콜 요청합니다

  • 2026/05/15 12:18:05

  • Yoon-Ho Jin

    네~ 그냥 관심만 있어도 참가 가능합니다! 사실 저도 잘 모르거든요 ^^ 소소한 이야기 나누고 싶은 분들은 누구나 환영합니다 ;>

  • 2026/05/14 14:47:22

Profile

  • SUN

    전~ 한옥에 대해선 잘 모르는데~ 그래도 참가 가능한가염~? ^^~*

  • 2026/05/14 14:07:31

  • Yoon-Ho Jin

    네~ 마당에서 스크린으로 볼 예정입니다! 영화관보다는 화질이 떨어지겠지만 나름대로 운치가 있을 것 같아요^^

  • 2026/05/14 09:31:41

Thumb_304857_269971163118746_441619707_n

  • 최종열

    영화도 한옥에서 보나요??

  • 2026/05/14 01:4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