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lert_wait 이용하시려면 로그인하거나 가입하셔야 합니다.

모임종료

[앵콜 10차] 내가 처음 만드는 수제맥주 -골든 에일(golden ale)

  • 2014년 8월 16일 (토) 오후 5:30
  • 요리/음식
  • 명동/이태원/용산 마음편한 작업실 마실
  • 5명 중 5명이 예약했습니다.
  • 25,000원

[앵콜 10차] 내가 처음 만드는 수제맥주 -골든 에일(golden ale)


 8월 한달동안에는 에일맥주만 진행합니다. 

다양한 에일맥주를 만들고 맛보고 싶다면 신청하세요 ^^


* 1리터의 맥주는 집에서 집적 발효 * 

때에 따라 간단한 음주도 가능한 자리입니다*  

맥주 만들기 배우고 뒤풀이도 갖는  주말밤의 완벽한 워크샵



루가 다르게 치솟는 물가. 갈수록 팍팍해지는 세상살이, 고된 밥벌이를 끝내고 집에 와서 시원하게 맥주를 들이킬려는 찰라


니 이게 뭔가요? 이게 맥주인가요? 보리차인가요? 퉤퉤퉤. 이 맥주 저 맥주 마셔봐도 내 맘에 드는 맛은 없구요. 평소에 맘에 들어했던 같은 직장 동료의 커플사진을 보고난것처럼 김이 쭉 빠지는데요. 그렇다고 소주와 맥주를 3:7 황금비율로 말아 먹다보면 이미 나는 꽐라. 한병이 두병이 되고 두병이세병이 되는 기적을 체험하는 것도 모잘라 헤어져서 애낳고 잘사는 애인 페이스북 들여다보며 청승떨다 스르르 잠들었다 깨보니 아침 8시반, 머리는 띵하고. 맙소사 , 내가 어제 무슨일을 한거지? 소맥마시고 삼각김밥에 컵라면까지 먹고 자서 얼굴은 팅팅팅. 드문드문 생각나는 기억을 되집어 보니 시시각각 떠오르는 어제의 진상짓, 이불을 뻥뻥 걷어찰 틈도 없이 택시를 타고 부리나케 달려보지만 오늘도 지각이구나!!

에이, 모르겟다. 차라리 내가 만들어 먹자!! 하지만 혼자서 하면 컵라면 끓이는것도 힘든법. 


이 만들어서 즐겁게 마시는 우아한 맥주 라이프. 이제 퇴근하면 황금빛 맥주가 냉장고에서 가만히 여러분을 기다리는 꿈같은 날들이 펼쳐질겁니다. 


맥주만들기 순서 

1. 소독
2. 원액 중탕해서 녹이기
3. 몰트 또는 설탕 녹여서 섞기
4. 용량맞춰 물넣기 많이 저어서 산소 공급해주기
5. 효모 넣기
6. 1차 발효 : 발효통안에서 1주정도 발효
7. 2차 발효 : 병에 설탕을 분량에 맞게 넣어주고 병입후 2주 정도 상온에서 탄산화 작업
8. 3차 저온숙성 : 1주 이상 냉장실에서 저온으로 숙성





어렵지 않아요 

라면 끓이기보다 쉽고 간편하게, 맥주원액 캔을 이용해서 만듭니다. 
부끄러워 마세요
혼자라도 괜찮을까? 친구랑 같이 가야 하지 않을까? 걱정 노노. 맥주를 한잔 마시다 보면 마음이 스르르 열리고 우리는 모두 친구 
뒤풀이는 없나요?
 두런두런 치킨을 뜯으며 수다도 하는 뒤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제 맥주도 직접 만들어 드세요 !!




[마음편한 작업실;  마실] 은 우사단에 위치한 작은 공방입니다.

 주로 도자기를 굽거나, 맥주 만들기 워크샵을 진행하고,

 그밖에 소소한 작업들을 함께 합니다. 

 고민하지 마시고 마실과 함께 시작하세요. 서툰 손길을 응원합니다. 


페이스북 : fb.com/00masil

블로그 : 00masil.blog.me

이메일 : 00masil@naver.com


서울시 용산구 보광동 265-387






thanks to 


비어스쿨 

http://beerschool.co.kr/

서울홈브루 

http://www.seoulhomebrew.com

/




이런 대화로 모임을 시작해봐요!

1. 어떤 맥주를 좋아하세요?? 2. 어떤 상황에서 맥주 한잔이 절실한가요? 3. 맥주에 어울리는 안주는 어떤게 있나요

참가비 내용

모임 진행의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모임의 진행자인 집밥지기에게 있습니다. 모임 후, 불편했던 점, 수상쩍은 점, 기타 문제점이 발생했다면 help@zipbob.net 으로 즉각 신고 부탁드립니다.
언론보도 및 상업적 용도의 사진 및 영상촬영은 반드시 집밥의 동의와 함께 사전에 명시해야 합니다. 사진 및 영상촬영은 강제로 요구할 수 없습니다.

훈훈하고 건강한 집밥 커뮤니티를 함께 만들어가요!

이종철

“수줍은 나는 다양한 사람들 (와)과 밥을 먹으며 행복 (하)고 싶어요.

Small_2012080801950_0

마음편한 작업실 마실

  • 서울시 용산구 보광동 265-387
  • 6호선 이태원역 3번출구로 나와서 걷다 소방서 전에 우회전하고 보광초등학교를 지나서 좌측에 CU편의점 안쪽 골목으로 80M 들어오시면 마음편한작업실 "공방마실"이 있습니다.
  • T.

댓글 남기기

후기 남기기

모임 참가자 분들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앵콜 신청하기

내용을 입력해 주세요
후기

뒤풀이 회식 즐거웠습니다~
^^ 치맥은 진리인거 같아요~
카스~!ㅎㅎㅎㅎ

안녕하세요 , 집밥지기 이종철입니다.
여러분들 덕에 더운 여름에도 함께, 즐겁게. 맥주 만들게 되어 너무 고맙게 생각합니다. 찾기 힘든 장소지만 찾아와주시는 발걸음들에 늘 힘을 얻습니다. 고맙습니다. 맥주처럼 시원하고 맛있는 하루 되세요

가져가신 맥주는 냉장고에서 최소 2주 정도 숙성시키시고 드시면 더욱 좋아요 ^^

즐거운 시간이었구요 다른 메뉴들도 만들어보고 싶어요 ㅎㅎ

함께 맥주를 만들게 되어 너무 행복햇습니다.
와주신 분들 참여해주신 분들 모두 고맙습니다.
7월 19일 밀맥주 만들기에는 코리앤더와 제주도 귤껍질과 전용 효모 그리고 두가지의 홉을 쓸 생각입니다. 더 맛있는 맥주를 만들 레시피가 없나 더 찾아보겟습니다.

간편하고 쉽게 맥주 만들어볼수 있어요~

맥주 만들기 재미있었어요! 거품이 일어나는 모습이 신기신기ㅎㅎ

허니에일 관심 있으세요??

안녕하세요. 지난 6월 14일 흑맥주 만들기에 참여했던 Jinnie 입니다. 처음에는 다들 조금 어색했는데 시간이 갈수록 편안한 분위기에서 맥주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끝나고 가졌던 치맥시간 정말 좋았구요 무엇보다도 맥주 만들기가 어렵지 않다는 것을 배우게 되어서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앵콜

^^

꺅 앵콜 신청합니다~^^

저도 꼭 만들어보고싶어요~~

앵콜신청합니닷!!

앵콜신청합니다

다음에는 꼭!

ㅠㅠ

앵콜~

앵콜

앵콜:)

밀맥주 정말 좋아하는데 만들어보고싶어요~ 앵콜!

^^

꼭 듣고싶습니다 일요일밖에 시간이 인되서

콜콜콜

인원 더 늘려 주세요~

앵콜신청이요~~

앵콜:D

앵콜신청이용~~

모집완료 ㅠㅠ 다음번에 또 해주세요!

앵콜신청합니다!

앵콜요!

배우고 싶었는데 오늘 가입해서 한발 늦었네요 ㅠ 앵콜신청 합니다~~

ㅜㅠ앵콜!

다음에 꼭 불러주세요^^♡

간절하게 외칩니다! 앵!콜!

앵콜!

친구와 함꼐참여하고싶었는데 이번에는 기회가 안되었네요
혹시 한번더 하실 생각없으신지요 ㅠ

앵콜!

앵콜!

기대의 한마디

자주하는 질문

언제까지 예약이 가능한가요?

예약은 모임 당일 3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예약 취소 및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예약 취소 및 환불은 모임 하루 전 (D-1일) 오후 3시까지 가능합니다. 마감시간 이후 결제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 하오니 유의해주세요.

모임이 취소되는 경우는 언제인가요?

모임 예약 인원이 모임 하루 전 (D-1일) 오후 6시까지 집밥지기 포함 최소 3인을 넘지 못할 경우, 모임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이 경우 자동으로 문자와 이메일이 발송되며, 식사권은 100% 환불됩니다.

참가자 연락처가 공유 되나요?

당일 만나는 시간 2시간 전에, 참가자와 집밥지기의 연락처가 문자로 공유됩니다.

자주하는 질문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