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보전과 디자인의 즐거운 콜라보레이션, 업사이클링
- 언제: 1월 12일 (토) 오후 1시
- 어디서: 홍대/신촌/이대 '카페 슬로비'
- 무엇을: 쏀스있는 양식
- 인원 수: 8명
- 가격: 1/n
- 8명중 8명이 예약했습니다.
- 앵콜 신청하기
- * 이 모임은 공개 모임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합니다.
- * 예약 수정 및 취소시 info@zipbob.net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잦은 예약 수정 및 취소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최강똘아이
- 프로필보기
- “똘끼충만한(인)한 나는 멋지게 인생을 즐기는 이들과과(와) 밥을 먹으며 비전을 이야기(하)고 싶어요”
- 환경보전과 디자인의 즐거운 콜라보레이션, 업사이클링
창업이 취미이자 직업인 30대 중반을 보고 달리고 늙은 청년입니다.
가전제품 쉐어링을 아이템으로 창업을 한지 4년!
어느덧 서비스하고있던 제품들을 교환해야할 시기가 와버렸습니다.
신품으로구매해서 어느정도 쓸만한 제품들도 있지만 애초에 중고로 구매해서 원래 가지고 있던 용도로는 사용할수 없어 폐기할 수 밖에 없는 제품들도 상당수 있습니다.
중고로 처분할 수 있는 제품들은 처분을 하겠지만 이런 폐기해야될 제품들을 보니 속이 쓰리더군요
아까워서 그런건 아닙니다. 버려져야할 제품들의 양을 본 어마어마 하더군요
사실 이미 5톤 2대분량을 이번에 처분했습니다.
그런데 폐기물 처리업체에서 냉장고는 악성폐기물이라고 하더군요.
5톤 2대분량의 어마어마한 양이 썩지 않는 악성폐기물이란 이야기를 들으니 그걸 버리는 제가 괜시리 죄책감이 들더군요
뭐 그렇다고 제가 환경운동에 열혈이었던적은 없었습니다. 길다가다 쓰레기를 그냥 버리기도 했구요 ^&^;;; 버려야 하는 양이 양이다 보니 현실로 와 닿은거죠.
그러다 문득 예전에 관심가졌던 업사이클링, 하이사이클링에 대해서 생각이 나더군요.
간간이 올라오는 프라이탁이나, HK등을 보면서 우리나라에도 이런 브랜드가 있으면 좋겠다.
왜 업사이클은 대부분 패션상품들일까?
예전엔 이런생각을 하면서 창업을 해볼까도 했지만 우선은 재료의 공급이 쉽지 않아 생산이 힘들겠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업사이클링 제품을 살까? 라고 생각하고 포기했었는데, 지금은 많이 바뀌어서 이런 사업도 괜찮을꺼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그래서 한번 올려봅니다.
업사이클이나 하이사이클 제품디자인에 관심있는 디자이너분들
재활용에 관심 많은 분들
환경보전에 관심 많은 분들
독특하나 제품에 관심 많은 분들
과 만나 좋은 의견 나누고 싶습니다.
재활용품으로 무언가 만들어보셨다면 가지고 오셔서 자랑도 해보구요 ^^
P.S 현재는 업사이클링 제품을 만들어 사회 기부할 수 있는 사회사업을 구상중입니다.-
Ice Breaker [?]어떤 대화로 모임을 시작할까요?
1. 모임에 참가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2. 집밥을 어떻게 알고 오셨어요?
---------------------------------------------------------------------------------
ㅁ 메뉴: 이 모임은 매장에서 각자 드신만큼 현장결제 하시면 됩니다.
ㅁ 웹 사이트 오류 등의 이유로 예약이 원활치 않으실 경우 info@zipbob.net 으로 예약하시는 분의 이름 / 이메일 / 휴대폰 연락처 / 참가모임 / 을 적어서 보내주시면 대신 집밥 계정으로 예약해드립니다.
-
- 카페 슬로비
-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163-9 5층
홍대입구역 9번출구에서 5분거리, 던킨도너츠 골목, 5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T. 02-3143-5525
- 지도보기
- http://blog.naver.com/slobbie8
-
- 슬로비는 ‘천천히 그러나 훌륭하게 일하는 사람(Slower but Better Working People)’을 말합니다.
도시인을 위한 돌봄밥상과 느리게 함께 재미있게 사는 법을 나누고 싶은 공간입니다. 카페를 들어서면 테라스를 따라 자리한 앙증맞은 텃밭에서 딸기, 쪽파, 고추, 로즈마리와 민트가 자라고 있으며, 직접 담은 장아찌며, 매실청, 오미자효소액들이 익어가는 모습도 볼 수 습니다. 부엌이 있는 워크룸에서는 크고작은 소규모 모임들이 '요리와 사람과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는데, 매 월 진행되고 있는 식문화 워크숍 '오-라잇테이블'도 이 부엌에서 진행합니다.
모임에 참석한 GUEST 리스트
-
최강똘아이
오실때 업사이클링하신 소품들 있으시면 가지고 오셔서 자랑하세요~
- 2026/01/11 18:09:55
-
최강똘아이
울간웹진에서 취재오신다고 합니다.
단순 취재시구요 사진이나 인터뷰 불편하신분들을 위해 그냥 참석자처럼 와서 보기로 하셨습니다. - 2026/01/11 18:09:13
-
Yoo Jung Song
제가 메고있는 오르그닷 가방이 업사이클 제품이에요!!
물론 살때는 모르고 샀죠~ ㅋㅋㅋ 심플해서 ㅋㅋ
- 2026/01/11 14:03:35
-
최강똘아이
모임 준비하면서 국내 업사이클 기업들 훓어봤더니 생각보다 많고 다양하고 멋진 제품들이 많다는걸 알게 됐습니다.
역시 대단한 나라입니다. ㅋㅋㅋ - 2026/01/10 16:14:17
-
MiJin Lee
와우 인기가 많으네요ㅋ
준비하고 참여해야 할것 같네요^^ - 2026/01/10 10:40:27
-
MiJin Lee
와우 인기가 많으네요ㅋ
준비하고 참여해야 할것 같네요^^ - 2026/01/10 10:40:26
-
Lynn Park
오호 인기가 많은데요! 이후 후일담이 궁금하네요!!
- 2026/01/10 10:13:46
-
최강똘아이
오랜만에 호스트하면서 모임이 기다려지네요
두근두근 어떤분들이 오고 어떤 이야기들이 오갈지..
실제로 프로젝트에 참여하실분들도 있으실지 *^^* - 2026/01/09 19:06:05
-
김석훈
지금 읽고 있는 물건이야기가 생각나는 모임이네요 ㅎㅎ
- 2026/01/09 12:4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