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동조합을 통해 새로운 희망 엿보기
- 언제: 12월 12일 (수) 오후 7시
- 어디서: 홍대/신촌/이대 '씽크카페 with 카페더웨이'
- 무엇을: 커피x브런치
- 인원 수: 6명
- 가격: 1/n
- 6명중 4명이 예약했습니다.
- 앵콜 신청하기
- * 이 모임은 공개 모임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합니다.
- * 예약 수정 및 취소시 info@zipbob.net
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잦은 예약 수정 및 취소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여럿이함께하는식탁
- 프로필보기
- “사회적경제에 관심있는(인)한 나는 여러사람들과(와) 밥을 먹으며 다양한이야기를(하)고 싶어요”
- 협동조합을 통해 새로운 희망 엿보기
여성민우회생협 연합회 회장 김연순입니다.
20대 후반부터 생활협동조합 운동을 시작해 어느새 20년이 조금 넘었네요. 지역운동, 여성운동, 생협운동을 하다보니 시간은 참 빨리도 흘러가네요.
여성민우회생협은 소비자와 생산자, 여성과 남성, 자연과 인간 사이의 조화, 협동, 평등을 지향하는 생협입니다.
조합원들의 필요를 협동으로 해결하는 협동조합, 특히 먹거리와 생필품을 공동구입하는 생협운동은 한마디로 ‘부엌에서 세계를 보는’ 운동입니다.
한 모의 두부를 통해 GMO를 이야기하고,한 봉지의 쌀을 통해 FTA와 세계식량체제를 이야기하게 됩니다.
수산물의 방사능오염을 걱정하며 자연스레 탈핵운동에 참여하게 되구요.
사적 영역과 공적 영역의 경계를 허무는 운동이 바로 생활협동조합운동입니다.
또한 생협운동이 어떻게 조합원들의 임파워먼트, 민주주의 확장에 기여하게 되는지 함께 이야기 나누고 싶습니다. 그리고 협동조합 같은 사회적 경제 영역에 대해서도 희망을 갖게 되기를 바랍니다.
---------------------------------------------------------------------------------
이번 '여럿이 함께하는 식탁'은 참가자 중에 후기를 작성해실 분을 찾고있습니다.
후기는 간단한 감상으로 작성해 주시면 되며 후기 작성해주실 분은 댓글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Ice Breaker [?]어떤 대화로 모임을 시작할까요?
1. 모임에 참가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2. 집밥을 어떻게 알고 오셨어요?
---------------------------------------------------------------------------------
ㅁ 메뉴: 이 모임은 매장에서 각자 드신만큼 현장결제 하시면 됩니다.
ㅁ 웹 사이트 오류 등의 이유로 예약이 원활치 않으실 경우 info@zipbob.net 으로 예약하시는 분의 이름 / 이메일 / 휴대폰 연락처 / 참가모임 / 을 적어서 보내주시면 대신 집밥 계정으로 예약해드립니다.
---------------------------------------------------------------------------
ㅁ이 모임은 2012 서울 사회적경제 아이디어 대회와 함께 합니다.
ㅁ모임 신청시 위키서울(wikiseoul.com) 아이디를 적어주세요.
모임에 참석한 GUEST 리스트
